팰리세이드 디젤 DPF 재생중 일때, 연비와 진동이 어떻게 변하는지 알아 보았습니다.

 

연비

팰리세이드에는 DPF가 달려있는데, DPF 재생시에 연비가 떨어집니다.
평소보다 연비가 잘 안나올 경우 DPF 재생이 진행중일 수 있습니다.

 

아래는 DPF 재생 중일 때 연비입니다.

 

 

교통 체증으로 평균속도가 낮은 것도 있지만 DPF 재생으로 인해 연비가 평소보다 많이 떨어졌습니다.

 

아래는 DPF 재생 안할 때, 연비입니다. 거리 및 평균속도가 거의 비슷한 반면 연비는 2km/L 정도 높습니다.

 

 

DPF 재생을 하게 되면 경험적으로 2~4km/L 정도 연비가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진동

연비 외에도 진동이 평소에 비해 확연히 줄어들면 DPF 재생중일 확률이 큽니다.

평소 진동은 아래 글을 참고 하시면 됩니다.

 

https://ls-al.tistory.com/182

 

팰리세이드 2.2 디젤 HTRAC 컵홀더, 대쉬보드, 핸들 진동 측정

4기통 디젤의 진동이 어느 정도인지 물병과 진동계 어플을 이용해서 측정해 보았습니다. 디젤 차량을 출고하면서 가장 걱정했던 부분이 진동이었습니다. 7600km 정도 운행했는데 정차시에 진동이

ls-al.tistory.com

반응형

 

DPF 재생중에 진동을 측정해 보았습니다. 핸들에 놓고 측정했는데 이전에 비해 감소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평상시에는 진동이 평균 2.3 이었으나, DPF 재생중에는 평균 1.3 으로 진동이 줄었습니다.

핸들을 잡고 있으면 미세한 진동이 있긴 하지만, 불쾌감이 전혀 없는 수준입니다.

 

 

 

 

DPF재생을 하게 되면 평소에 비해 연비는 2~4km/l 정도 떨어지고, 진동은 확연히 줄어듭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