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말~12월초 동안 출퇴근하면서 팰리세이드 디젤 2.2 HTRAC 겨울철 연비를 측정해 보았습니다.

출고 후, 누적 주행거리 27000km를 넘긴 시점에서 어떤 변화가 있을지 궁금했습니다.

 

예전의 풀투풀 연비 측정과 마찬가지로 100% 시내주행 출퇴근 연비입니다.

컴포트 모드이고 ISG는 시동 후 바로 껐으며, 일상적인 주행을 하였습니다. 연비를 위해서 특별히 신경쓰거나 한 것은 없고, 평소 급가속/급감속은 거의 안하는 편입니다.

 

지난 연비 측정 결과들을 보시면 9.5km/L~10km/L 정도 연비가 나왔었습니다.

https://ls-al.tistory.com/181

 

팰리세이드 2.2 디젤 HTRAC(사륜)의 두번째 시내주행 풀투풀 연비 측정

팰리세이드 디젤 htrac(사륜)의 두번째 풀투풀 연비 측정입니다. 2월에 출퇴근하면서 시내주행 풀투풀 연비 측정을 한번 했었습니다. https://ls-al.tistory.com/155 팰리세이드 2.2 디젤 HTRAC 사륜 시내주

ls-al.tistory.com

 

이전에 경유 가득 주유하고 이번에 풀로 주유한 양입니다. 38.259리터를 주유하였습니다. 

이전과 동일한 주유소이지만 주유기는 다를 수 있습니다. 리터 맞춤이나 금액 맞춤없이 주유가 멈출 때 까지 가득 주유하였습니다.

 

주행한 거리 및 트립상 연비입니다.

359.4km를 주행했으며, 트립상 연비는 9.3km/L 입니다.

 

주행거리와 주유한 양을 이용해서 연비를 계산해 보면, 약 9.39km/L 입니다.

트립상 연비와 거의 일치합니다. 이전에 비해 다소 연비가 떨어지긴 했지만 저의 주행 패턴에서는 9~10km/L 정도는 나오는 것 같습니다.

참고로 해당 연비 측정 기간 중에 DPF 재생이 한번 있었습니다.

 

 

추가로 몇일 전 장거리 여행을 다녀오면서 고속도로 주행을 한 적이 있습니다.

거의 대부분 고속도로 주행이었고 정체가 좀 있었습니다.

100~110km/h 정도 속도로 주행하면 트립상으로 최고 15~16 km/L 정도 순간 연비가 찍히고, 속도에 따라 14km/L 대로 떨어지기도 하였습니다.

돌아오면서 가득 주유하니 주행 가능거리가 920km 로 찍혔습니다. 가득 주유소 71리터가 들어가니 약 12.96km/L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차량의 상태, 주행 스타일 그리고 막히는 정도 등등 연비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가 워낙 많아서 대략 이정도 된다 정도로만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주유하면서 본 가장 긴 주행 가능 거리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