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 포스트에서 티맵 안전점수로 자동차보험료 할인 받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점수 조건만 맞추면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험 가입시에 점수 조건이 안 맞아서 할인을 못 받았더라도, 나중에 점수 조건을 맞추고 고객센터에 문의하면 보험료를 환급 받을 수 있습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마일리지 할인 특약 및 TMAP 착한운전 할인 특약 가입 방법은 아래 포스트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https://ls-al.tistory.com/232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마일리지 할인 특약, TMAP 착한운전 할인 특약 받기

자동화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방법 중, 주행거리에 따라서 할인을 해주는 것과 네비게이션 앱의 안전운전 점수로 할인을 해주는 것이 있습니다. 보험사마다 이름이 조금씩 다르지만 삼성

ls-al.tistory.com

 

 

그 후, 두달 정도 만에 85점에서 93점으로 더 올렸습니다.

 

 

 

티맵 앱에서 아래 "내 점수에 맞는 혜택 보기"를 클릭하면 점수에 따른 혜택을 안내해주고 있습니다.

보험사별로 다양하게 할인을 해주고 있습니다.

 

 

 

71점에서 85점. 85점에서 93점으로 점수를 올리면서 터득한 노하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특별한 노하우는 아니지만 단기간에 점수 올리는데 어느 정도 도움이 되는 방법입니다.

반응형
  •  목적지 설정을 하고 주행합니다.
    목적지 설정을 하지 않으면 해당 주행은 안전운전 점수 평가에 들어가지 않습니다.

  • 장거리 고속도로 주행을 해줍니다.
    시내주행은 제한속도가 낮아서 과속에 걸릴 위험에 높습니다. 또한, 신호 및 차량 정체로 급정거, 급출발의 가능성이 상대적으로 높습니다. 급가속의 경우 어느정도 조절할 수 있지만, 신호가 걸리거나 갑자기 끼어드는 차량 때문에 어쩔수 없이 급정거를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급감속 조건에 걸릴 수 있습니다.

    급가속, 급감속이 감점 요인중에 큰 비중을 차지 한다고 합니다.
    시내주행의 경우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면 목적지 설정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과속 단속 카메라 안내가 뜨면 미리 속도를 줄입니다.
    카메라에 근접했을때, 뒤늦게 속력을 줄이다 보면 급감속 조건에 걸릴 수 있습니다. 
    카메라 안내가 뜨면 미리 어느 정도 속력을 줄이고 탄력주행으로 감속하면 됩니다. 탄력 주행을 하면 연비도 향상되니 습관화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시내주행보다는 고속도로 주행에서 유용한 방법입니다.

  • 야간 운전 자체가 감점 요인은 아닙니다.
    야간 운전을 한다고 해서 감점은 되지 않고, 과속, 급가속/감속을 할 경우 주간보다 더 크게 감점을 한다고 합니다.
    아간 운전의 경우 아무래도 스스로 더 조심하게 되니 오히려 감점이 덜 되는 것 같습니다. 여행을 가거나 하면 돌아오는 길에 야간 주행을 많이 하게 됩니다. 느긋한 마음으로 안전하게 야간 운전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안전운전하면서 보험료 할인 꼭 받으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