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이 자국내 요소 가격 안정화를 목적으로 요소 수출을 금지 시키면서 국내에서 요소수 구하기가 힘들어 졌습니다. 요소수 가격이 오르고, 이미 구매한 요소수는 구매가 취소되거나 하면서 2021년 요소수 대란이 재현되는게 아닌가 하는 불안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저도 급한 마음에 평소보다 조금 오른 가격에 요소수를 구매 했었는데, 취소 당했습니다. 

 

다시 열심히 검색을 하다가 굳이 지금 요소수를 급하게 사야하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당장 요소수를 구매해 둬야할까요?

 

취소당하고 생각해보니 저 같은 경우 당장 구매할 필요가 없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2021년 요소수대란을 보니, 5개월 만에 정상화가 되었었습니다. 그렇다면 5개월 정도만 버티면 되지 않을까요?

 

트럭같은 경우 요소수를 많이 쓰기에 울며 겨자 먹기로 구매해야 하겠지만 일반 승용차의 경우 당장 요소수 구매가 필요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차종별로 개인별 주행패턴에 따라 차이가 있긴 하겠지만 요소수를 한번 보충하면 꽤 먼 거리를 주행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 같은 경우, 10리터에 9000km 이상 주행가능했습니다.

 

https://ls-al.tistory.com/270

반응형
 

팰리세이드 디젤 요소수 경고등 점등 및 보충하기, 요소수 10리터로 주행 가능한 거리

누적 주행거리 12700km 시점에 경고등이 떠서 요소수 10리터를 보충하고 다시 요소수 경고등이 점등되었습니다. 현재 22153km 주행했으니, 10리터를 보충한 후 9453km 주행한 것입니다. 아래 사진처럼

ls-al.tistory.com

 

 

두달전에 경고등이 떠서 10리터 보충한 후, 2000km 정도 주행했으니, 7000km 정도 더 주행가능한 상태입니다. 또한, 경고등이 뜨더라도 1000km 정도 더 주행이 가능하다고 들었습니다. 

 

저의 주행 패턴대로라면 8개월 정도 후에 보충해 주면 될 것 같습니다.

 

그래서 당장은 구매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검색해보면 유명하지 않은 브랜드 요소수는 조금 비싸긴 하지만 아직 구매는 가능한 것 같습니다.(실제로 구매해보지 않아서 배송이 될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당장 요소수를 보충해야하는 분들이 아니라면 불안감에 웃돈주고 구매하기 보다, 자기의 주행패턴에 따라 '대략 몇달 내에 보충을 해야 하는지'를 생각해보시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