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fort 모드로 시내 주행 연비를 두번 측정했었습니다.
팰리세이드 2.2 디젤 HTRAC(사륜)의 두번째 시내주행 풀투풀 연비 측정
팰리세이드 디젤 htrac(사륜)의 두번째 풀투풀 연비 측정입니다. 2월에 출퇴근하면서 시내주행 풀투풀 연비 측정을 한번 했었습니다. https://ls-al.tistory.com/155 팰리세이드 2.2 디젤 HTRAC 사륜 시내주
ls-al.tistory.com
Eco 모드로 할 경우 어느 정도 연비가 나오는지 궁금해서 시내주행 풀투풀 연비를 측정해 보았습니다.
동일한 경로를 출퇴근하였고, ISG 는 시동 후 바로 껐으며 타이어 공기압은 35 psi 입니다.
경유를 가득 채우고 시내 주행을 하고, 다시 동일한 주유소에 가서 가득 채웠습니다.
트립상 연비입니다.
총 주행거리는 265.1km 이고 연비는 11.2km/L 가 나왔습니다.
평균속도는 22.2km/h 정도 됩니다.
265.1km를 주행하면서 소모한 경유의 양은 23.685리터입니다. 연비를 계산해보면 11.19km/L 입니다.
트립상 연비와 거의 일치했습니다.
컴포트 모드에서는 평속 24.3km/h 에서 10km/L 정도의 연비가 나왔었는데, 에코 모드에서는 평속이 22km/h로 더 낮아졌음에도 불구하고 연비는 오히려 11.2km/L 로 소폭 상승했습니다.
에코모드를 할 경우 어느 정도 연비 상승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주행하면서 느낀 큰 차이점은, 에코모드에서는 엔진브레이크가 덜 걸려서 글라이딩 모드로 탄력 주행이 더 용이했습니다. 컴포트 모드는 일정 속도(20~30km/h??) 이하로 떨어질 때 엔진브레이크가 풀렸는데, 에코모드는 엔진브레이크가 거의 안 잡혔습니다. 이 점이 연비에 영향을 준 것 같습니다. 급가속을 잘 안해서인지, 가속에 있어서는 큰 차이를 못 느꼈습니다.
이상 팰리세이드 디젤 사륜(htrac)의 에코모드 풀투풀 연비 측정이었습니다.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 디 올뉴 그랜저(GN7) The all-new GRANDEUR (아웃클래스 그랜저 Outclass GRANDEUR) 구경하기 (0) | 2022.12.18 |
---|---|
팰리세이드 2.2 디젤 HTRAC 사륜 시내주행 연비 (0) | 2022.10.22 |
팰리세이드 디젤 요소수 보충, 요소수 10리터로 주행 가능한 거리 (0) | 2022.09.27 |
압구정동 기아360 관람 후기 (0) | 2022.09.04 |
신한 마이카 블루 드라이버(Blue Driver) 굿즈 - 블루보틀 텀블러, 쿤달 디퓨저 (0) | 2022.07.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