팰리세이드 2.2D HTRAC 사륜 출퇴근 시내주행 풀투풀 연비를 측정해 보았습니다.
출퇴근 거리는 왕복 32km 정도되고, 100% 시내주행입니다.

연비를 높이기 위해서 특별히 신경쓰거나 하진 않았고 일상적인 주행을 하였습니다.
공기압은 아래와 같습니다. 컴포트 모드를 사용하고 ISG는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시동 후, 바로 껐습니다.

 

이번에 가득주유하면서 들어간 경유 양은 44.665리터입니다. 이전에도 가득 주유했기 때문에 총 44.665 리터를 사용한 것이 됩니다. 최대한 오차를 줄이기 위해서, 이전에 가득 주유한 주유소와 동일한 곳에서 주유했지만 주유기는 다릅니다. 큰차이는 없을 것 같습니다.

이번 가득 주유까지 총 주행거리는 447.3km 이고 계산된 연비는 약 10.01km/L 입니다. 트립상 연비는 10.1km/L 입니다.

트립 연비가 너무 높게 나온다는 분들이 계시던데 저는 트립상 연비와 거의 일치했습니다.


447.3km 동안 평균 주행속도는 약 24.3km/h 입니다.
다른 사람과 연비를 비교하실때 연비 수치만 비교하면 안되고 주행 거리와 평균 주행속도도 감안해서 비교해 주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긴 거리를 멈추지 않고 계속 주행할수록 연비가 높게 나오기 때문입니다.

 

 

다른 분들 후기를 보면 가솔린의 경우 디젤의 70~80% 정도 나오는 것 같습니다. 
연비는 교통신호, 도로상태, 차량상태, 날씨, 운전하는 성향 등등에 따라 차이가 크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