팰리세이드 에어컨 필터를 교환했습니다. 지난 필터 교환후, 8000km 정도 주행하고 교환하는 것입니다.

활성탄 필터중에서 고르다가 만필터 CUK 24017로 구매했습니다. 1년 혹은 15000km 까지 성능이 유지되는 제품이라고 합니다만 저는 6개월마다 교환해주고 있습니다.

 

활성탄 필터라서 냄새나 유해가스 제거에 좋고, 미세먼지는 PM10 까지 걸러준다고 합니다. 미세먼지 제거 성능이 살짝 아쉽습니다.(미세먼지 제거에는 헤파필터 제품이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입니다.

 

 

아래와 같이 생겼고, 겉박스가 비닐로 쌓여있습니다. 

예전에 구매한 E클래스 외기필터는 비닐포장 없이, 종이박스 안에 필터가 들어 있었습니다. 좀 보완된 것 같습니다.

 

반응형

 

현대자동차 에어컨 필터 교환은 정말 쉬우니 설명대로 따라하시면 초보자도 쉽게 교환할 수 있습니다. 익숙해지면 5분도 안걸리는 작업입니다. 다만 부품들이 플라스틱 소재이다 보니 무리해서 힘을 주어 강제로 빼면 부러질 수도 있습니다. 설명을 잘 보시고 적당히 힘을 주면서 하시면 됩니다. 

 

먼저, 기존 필터를 빼기 위해서 조수석 글로브 박스를 열어줍니다. 

글로브 박스 안쪽 좌우 두군데 아래 사진과 같은 플라스틱 나사(?)가 보입니다. 좌우 두개를 반시계 방향으로 돌려서 빼줍니다.

나중에 다시 조립할때는 시계방향으로 돌리면서 끼워 주면 됩니다.

 

 

글로브박스 우측 바깥쪽에 아래와 같이 걸려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부러지지 않게 살짝 힘을 주어서 검은색을 우측으로 당겨서 빼줍니다.

그러면 글로브박스가 아래로 축 처지면서 더 열리게 됩니다.

 

 

아래 사진처럼 안쪽에 필터를 넣는 곳이 보이게 됩니다. 지금은 덮개로 덮혀 있는 상태입니다.

덮개가 보이고 빨간 동그라미 부분을 보면 위, 아래로 눌러서 뺄 수 있는 걸쇠가 보입니다. 그걸 누르고 앞으로 당겨주면 덮개를 뺄수 있습니다. 왼쪽부분에도 끼우는 형태의 걸쇠가 있으니 덮개를 우측으로 살짝 밀면서 빼주어야 합니다.

 

 

필터가 보입니다.

 

 

먼지가 있으니 살살 당겨서 빼줍니다. 필터 옆면을 보면 AIR FLOW 라고 씌어진 것이 보일 것입니다. 공기의 흐름 방향인데, 어느쪽으로 화살표가 되어있는지 확인합니다. 팰리세이드는 위에서 아래방향입니다. 새 필터를 끼울 때, 이 방향에 맞게 끼워주어야 하니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흰색이었던 필터가 이렇게 변했습니다. 많은 먼지로 인해 활성탄 필터같이 보입니다만 활성탄 필터가 아니고 흰색 필터였습니다...

 

 

아래 사진은 이번에 구매한 활성탄 필터입니다.

필터 원단이 이전 제품에 비해 두꺼운 느낌입니다.

 

 

새 필터를 끼워줍니다.

 

이때,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필터를 끼울 때, 공기의 흐름에 맞게 방향을 맞추어서 끼워야 한다는 것입니다. 필터 옆면을 보면 AIR FLOW 라고 씌어있고 공기의 흐름 방향이 있습니다. 아래 왼쪽 사진을 보면, 위에서 아래쪽 방향이 공기의 흐름 방향임을 알수 있습니다.

 

기존 필터 제거시 봐 두었던, AIR FLOW 방향대로 새 필터를 끼워줍니다. 팰리세이드의 경우 위에서 아래 방향이 공기의 흐름 방향입니다. 즉, 화살표가 아래로 향하도록 끼워주면 됩니다. 

 

아래 우측 사진은 필터에 들어있는 메뉴얼 중 공기 흐름 방향을 나타내는 사진입니다. 위에서 아래방향이 공기의 흐름 방향인 것을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필터 덮개는 왼쪽 걸쇠에 먼저 걸고 밀어서 우측 부분을 끼워줍니다.

글로브 박스는 역순으로 다시 조립해주면 됩니다. 

 

 

봄철 미세먼지를 대비하여 미리 교환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