촬영한 사진에 GPS 위치 정보를 넣어두면 후에 사진을 어디에서 촬영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여행기를 작성할 때 매우 유용합니다..^^

모토로이는 카메라 촬영시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먼저, "설정 -> 위치 및 보안" 에서 "GPS 위성 사용" 을 활성화 해줍니다.



2. 그리고, 카메라를 실행해줍니다. "메뉴 -> 태그"  에서 "자동 위치 태그" 를 활성화 시켜줍니다. 그리고 뒤로 버튼을 누릅니다.



3. 화면 좌측 하단에 위성 모양 아이콘에 "위치 확인중"이 떠서 위치를 찾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위치를 찾으면, 위치가 표시됩니다.



자~ 이제 촬영을 해봅니다. 촬영이 완료되고 태그와 GPS 정보가 사진에 삽입됩니다.

배터리 소모를 조금이라도 줄이고자, 평소에 GPS를 꺼두는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 GPS가 꺼져있으면 아래와 같은 팝업이 뜹니다. 팝업을 클릭해서 켜줍니다.



4. 미디어 갤러리에 가서 사진을 열고, 태그를 보면 아래와 같이 위치 정보가 삽입되어 있습니다. 아래 태그 정보는 모토로이가 사진을 찍은 곳의 정보를 태그 형식으로 저장해 둔 것이지 GPS 좌표 정보는 아닙니다.



5. 이제 Picasa를 이용해서 GPS 정보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Picasa 가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설치 해주세요. http://picasa.google.com/ 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불러온 사진 들입니다.


왼쪽 두장의 사진에만 GPS 정보가 있습니다. 해당 사진의 오른쪽 아래에 보면 빨간색 표시가 있는데, GPS 정보가 있음을 의미합니다. 사진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Picasa 창에 현재 사진을 찍은 위치가 표시됩니다. 구글 지도를 불러와서 표시해 줍니다.


사진을 선택하고, "마우스 우클릭->속성" 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GPS 좌표 정보가 보입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