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GS25에서 결제를 하는데, 카드를 단말기에 꽂기도 전에 결제가 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카드를 꽂으려고 결제 단말기 근처에 가져갔는데 결제완료라고 떠 버리는 것이었습니다. 직원분도 의아해 하시면서 영수증을 다시 확인하시더니 결제 된거 맞다고 하였습니다.

 

검색을 해보니 컨택리스 결제라는 기능이었습니다. 신용카드를 얼마전에 새로 발급받으면서 해당 기능이 적용된 카드를 받았던 것입니다.

 

컨택리스 결제란 IC 단말기 터치패드에 카드를 대면 결제가 이뤄지는 비접촉 결제 방식이라고 합니다. IC 단말기에 컨택리스 인디케이터(와이파이 안테나 모양 아이콘)가 있으면 가능하다고 합니다.

 

애플페이처럼, 터치패드에 접촉할 필요없이 5~10cm 근처에 가면 결제가 되는 것입니다. 상당히 빠른 속도로 결제가 되었습니다. 핸드폰 케이스를 쓰는 경우, 뒷면에 카드만 꽂아두면 편하게 결제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핸드폰이나 워치 조작없이 근처에 가져가면 자동으로 결제가 되니 애플페이나 삼성페이보다 오히려 편한 것 같습니다. (애플워치를 이용한 애플페이는 편하긴 합니다.)

 

신용카드 뒷면에 아래와 같이 와이파이 마크가 있으면 컨택리스 결제가 지원되는 카드입니다.

다른 카드들을 확인해 보니 지원되는 카드가 한장 더 있었습니다.

 

아래와 같이 안테나가 있어서인지 단말기에 붙이지 않아도 결제가 잘 되는 것 같습니다. 

애플워치를 이용해서 애플페이를 가끔 사용하는데, 결제 가능한 거리는 비슷한 것 같습니다. 결제 속도는 애플페이보다 더 빠른 느낌입니다.

 

아래 신한카드 홈페이지에 컨택리스 결제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어떤 카드가 지원되는지도 안내되어 있습니다. 

https://www.shinhancard.com/pconts/html/helpdesk/dataRoom/MOBFM164N/1221883_1119.html

반응형
 

고객중심·고객존중·고객만족 신한카드 고객센터

신한카드 고객센터는 고객 상담 및 서비스 안내, 불편사항 등을 신속하게 처리해 드립니다.

www.shinhancard.com

 

이상 신한카드 컨택리스 결제에 대한 간단 리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