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부팅 문제로 교환 받은 아이패드에서 또 재부팅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https://ls-al.tistory.com/220

 

아이패드 프로(iPad Pro) 5세대 12.9인치 모델 재부팅 문제로 리퍼 받은 후기 - panic full log "bug_type":"21

2년전에 아이폰11을 재부팅 문제로 교환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 교환후, 지금까지 단 한번의 재부팅도 없었고, panic-full 로그도 없습니다. 작년 12월에 구매한 아이패드 프로 5세대 12.9인치에서도

ls-al.tistory.com

 

panic-full 로그를 보니 이전과 동일한 {"bug_type":"210".... 로 시작하는 로그입니다.

 

 

 

이전에 교환 받았던 동일한 서비스센터에 다시 방문하였습니다. 
90일 보증 기간동안 panic-full 로그가 1개 밖에 안생겨서 교환이 안된다고 합니다. 진단 프로그램에서 문제가 없자 "소프트웨어적인 문제다" 라고 설득을 합니다.

 

  • 동영상과 사진으로 저장해둔 이전과 현재의 panic-full 로그를 보여주며, 이전과 동일한 문제(이전에 메인보드 불량으로 판정 받음) 이다.
  • 이전에는 1년간 3번 발생했고, 지금은 90일간 1개가 발생했으니 빈도적으로 90일간 1개가 더 심각하다.

라고 약간의 항의(?)를 하자, 교환해주겠다고 합니다. 

접수하고 이틀후에, 새 제품을 수령하였습니다.

 

반응형

 

이번 방문에서 복원관련하여 안내받은 팁이 있습니다.

 

iTunes나 iCloud를 이용해서 백업 및 복원을 할 수 있는데, iCloud는 무료로 5GB밖에 안주기 때문에 저는 iTunes를 이용합니다.

iTunes로 백업하고 복원을 하면 이전의 오류 내용(?)이 그대로 복원될 수 있으니 이번에는 이렇게 복원하지 말고, iCloud를 통해서 복원해 보라고 합니다. iCloud 복원은 한번 가공(?)된 안전한 데이터를 복원하는것이라 더 안전(?)하다고 합니다.
메인보드의 하드웨어적인 불량이라고 하면서 소프트웨어적인 복원이 어떻게 문제를 일으키는지 잘 이해는 안됐습니다.
하드웨어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설정(?) 같은 것들이 같이 복원되면서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뭐 이런 얘기같습니다.

 

아이폰도 iTunes로 백업 및 복원했었는데, 리퍼 교체후 아직까지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의아하긴 했지만, 서비스센터 안내에 따라서 iCloud로만 복원하고 사용해 보기로 했습니다. iCloud로그인을 해주니, 애플펜슬 연결도 바로되고 딱히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재부팅문제로 서비스센터에 방문해야 하시는 분들은 iTunes로만 백업해 두지 말고, iCloud나 다른 클라우드에 미리 백업을 하고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부디 문제가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