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노트북은 대부분 USB-C 포트를 통해 충전할 수 있기 때문에, USB-C 케이블만 있으면 보조배터리로도 노트북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저는 NT550XZ-AD5A 모델을 사용하고 있는데, 이 노트북의 충전 어댑터는 19V, 2.1A40W 출력을 제공합니다.

 

 

그렇다면, 충전 포트가 따로 있는 노트북을 보조배터리로 충전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저는 알리에서 아래와 같은 USB PD(Power Delivery) 20V 출력을 지원하는 케이블을 구매했습니다.

 

 

제 노트북 충전 어댑터는 19V 출력을 제공하는데, 1V 정도 차이가 나더라도 노트북이 손상되지는 않습니다. 물론, 전압 차이가 크게 나면 문제가 될 수 있으니 전압을 꼭 확인한 후 구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USB-C 포트 반대쪽의 동그란 꼽는 부분이 자기 노트북에 맞는 제품을 구매해야 합니다.

 

이제 보조배터리와 연결해 보겠습니다.

 

노트북을 충전하려면, USB PD로 20V 출력을 지원하는 보조배터리가 필요합니다. 저는 삼성 20000mAh (45W) 보조배터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보조배터리는 최대 20V, 45W 출력을 지원하여, 제 노트북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www.samsung.com/sec/mobile-accessories/battery-pack-20-Ah/EB-P4520XUEGKR/

반응형
 

PD 배터리팩 20,000mAh (45W) (베이지) | EB-P4520XUEGKR | Samsung 대한민국

 

www.samsung.com

 

 

 

보조배터리와 USB-C 케이블을 연결한 후, 노트북의 상태바를 확인해 보니 충전이 정상적으로 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충전 어댑터를 쓸때 보다 충전이 다소 느릴 수는 있습니다.

 

 

 

이 방법은 야외에서 급하게 노트북을 충전해야 할 때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