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 바꿀 시점이 되어 미쉐린 크로스클라이밋2로 타이어 교체했습니다.

기존 타이어는 피렐리 신투라토 P7 출고 타이어로 25,000km 정도 주행했습니다. 런플랫타이어로 썸머 타이어입니다.

눈이 오면 다른 차량을 이용하거나 얌전하게 운전해서 지금까지 별 문제는 없었지만 썸머 타이어로 겨울에 운행하는 것은 위험하다고 합니다. 실제로 유턴을 하거나 할때 드드득하면서 타이어가 살짝 미끌리는 소리가 나기도 했었습니다.

마모 한계선까지 거의 닳아 있습니다.

구동축의 타이어가 특히 많이 닳았습니다. 조금은 더 탈수 있다고 하시는데 안전을 위해서 교체했습니다.

구매한 미쉐린 크로스클라이밋2 타이어입니다.

올웨더타이어로서 계절별로 썸머/윈터 타이어 교체하기 귀찮아 하시는 분들이 많이 찾으시는 타이어라고 합니다. 저도 이런 이유로 구매한 것이구요. 타이어 패턴이 믿음직(?) 스럽게 생겼습니다. 

네이버에서 구매하고 안내받은 협력업체 공임나라에서 설치했습니다. 인터넷 구매라서 타이어도 저렴하고 교체비도 이미 알고 가서 좋았습니다.  교체비는 타이어 하나당 15,000(기본 교체비)+4,000(TPMS센서)+4,000(런플랫) = 23,000원입니다. 타이어 네개해서 92,000원 지불했습니다.

집에 오는 길에 잠시 운행을 해보니 정말 만족 스러웠습니다. 기존 타이어는 런플랫에 썸머 타이어라서 그런지 ((특히 겨울에)) 노면 소음이 있는 편이었습니다. 크로스클라이밋은 거의 느낄 수 없었습니다. 

 

계절에 맞추어 썸머+윈터 타이어 교체하면서 사용하는 것이 최고의 선택 이겠지만 계절마다 타이어 교체하는 것은 여간 번거로운 일이 아닙니다. 또, 타이어 교체비와 보관비도 지불해야 하구요. 이런 번거로움을 싫어하시는 분들이 올시즌 또는 올웨더 타이어를 선택하십니다. 미쉐린 크로스클라이밋2는 올웨더 타이어로서 겨울철 빙판길 및 눈길 주행 테스트를 통과한 제품이기에 저 같은 분들에게 최고의 타이어가 아닐까 합니다. 강추!

 

보다 안전한 주행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오토뷰 리뷰

https://v.daum.net/v/ESXzK7Xgbo

 

미쉐린 크로스클라이밋+(구형) vs 크로스클라이밋2(신형) 성능 비교

모든 자동차 성능은 타이어 끝에서 구현된다. 고성능 엔진, 강력한 모터를 지녀도 타이어가 받아주지 못하면 달릴 수 없다. 타이어는 자동차의 안전성과도 연관 깊은데, 제동거리가 대표적인데,

v.daum.net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